본문 바로가기

기타번역문서

[번역 문서 배포] OWASP Top 10 for .NET developer

반응형

.NET Security에 대한 번역을 선택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던 부분이며 국내에관련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료들을 수집하는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MVP인 Troy Hunt 님이 FreeBook : OWASP Top 10 for .NET developers 문서를 공개 하였고, 이보다 더 좋은자료가 없다고 판단하여 보안 프로젝트 멤버들과 번역 프로젝트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업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쪼개서 참여를 해주셨고 5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수고를하셨습니다. OWASP TOP 10 .NET for developers 번역에 참여 해주시면서 이끌어주신 tlgksl PM님, 같이 참여해주신 감사합니다람쥐님, 에디님, knuhepbg님께 너무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문서 내 OWASP TOP 10에 대한 영향도 표를 사용하게끔 허락해주신 SecurityPlus 운영자이신 박형근(IBM)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 번역 문서는 전문 번역사가 진행한 것이 아니며, Troy Hunt님의 농담(?)이 많이포함된 문서인 만큼 번역 과정에서도 가벼운 말투(?)가 포함되었습니다.


멤버가 여러명이 참여를 해서 단어가 일치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이런 모든 부분에 대해서양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